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

64㎡ 규모의 재실과 30㎡ 화장실 완공

등록일 2023년05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음봉면 아산 이충무공묘소에서는 지난 10일 이충무공 묘 재실 준공식이 열렸다. 

덕수이씨충무공파종회(회장 이종학) 주최,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과 덕수이씨충무공파종친회 회원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재실은 무덤이나 사당 옆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짓는 집으로,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2019년부터 건립을 추진해 지난해 12월 63.99㎡ 규모의 재실과 30㎡ 규모의 화장실을 완공했다.

박경귀 시장은 “충무공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위인이자 가장 잘 알고 있는 위인 중 한 분임에도, 장군께서 아산에 잠들어 계시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며 “아산시는 지난달 막을 내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때 ‘백의종군길 걷기대회’와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코스에 반드시 이충무공 묘소를 반드시 거치도록 구상했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은 현충사와 아산 이충무공 묘를 탐방하고, 거북선 만들기를 체험하는 신창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이순신 역사 인물 탐방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