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병원, 스마트폰 앱 “완전 편리해요!”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기다림’과 ‘발품’ 크게 줄여 

등록일 2023년03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천안병원은 환자들의 병원이용 편의 증대를 위해 ‘스마트폰 앱’ 고도화를 마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은 환자들의 병원이용 편의 증대를 위해 ‘스마트폰 앱’ 고도화를 마치고 6일부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고 밝혔다. 

메뉴와 기능이 더욱 보강된 순천향대천안병원 스마트폰 앱은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복잡하고 불편한 병원이용 절차들을 빠르고 손쉽게 해결해준다고 설명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진료 ▲검진 ▲수납 ▲서류발급 등 모든 병원 서비스를 기다림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앱은 ▲진료카드 ▲내일정 ▲외래-입원-건강검진-안내 ▲검사결과 조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등 필수 메뉴들이 첫 화면에 직관적으로 잘 구성돼 있어 누구든지 서비스 내용을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구조다.

큼지막한 바코드 형식의 ‘진료카드’는 신원확인과 출입 등 병원 내 다양한 곳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내일정’ 메뉴는 환자의 모든 외래일정을 세세하게 보여준다. 

가장 많이 이용할 ‘외래’ 메뉴 하나만 눌러도 13개 항목의 서비스가 펼쳐진다. 예약부터 조회, 번호표 발급, 병원비 결제, 대기순서 확인 등 진료과정 중 이곳저곳 찾아다니며 처리해야 했던 많은 절차와 민원을 앉은 자리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다.

‘검사결과 조회’ 메뉴에서는 60항목의 진단혈액, 임상화학, 진단면역 검사결과치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건강검진 메뉴 속 건강수첩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환자 스스로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진료비 결제’ 메뉴는 환자가 내야할 비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수납창구에서 대기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바로 결제(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할 수 있다.

병원에 따르면 새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본 환자들이 ‘기다림’과 ‘발품’이 크게 줄어들고, 병원이용이 편리하다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스마트폰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순천향대학교병원’으로 검색한 다음 스마트폰에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박상흠 병원장은 “5월부터는 앱을 통해 입원수속도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앱 고도화를 진행하고, 지역 대들보병원으로서 의료와 시스템의 상향표준화를 위해 더욱 연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