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박경귀 시장, “의회와 소통‧협치 강화하겠다”

아산시 집행부와 아산시의회 조찬 간담회

등록일 2022년11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가 10월31일 조찬 간담회를 열고 내년도 아산시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아산시 간부공무원 21명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의원 14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은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압사 사고 관련 희생자에 대한 추모 묵념 후 사고 관련 발생 현황 및 주요 조치사항에 대한 보고를 청취했다.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2023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의회의 협력이 필요한  현안사업 15건, 주요 당면 사업 10건의 현황을 설명하고 의원들이 의견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이날 논의현안은 △아산시 참여자치위원회 구성·운영 △ 민선8기 시정과제 성공적 추진위한 조직개편 △아산항 건설 타당성 조사 용역△신정호 아트밸리 조성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 등이다.

박경귀 시장은 “오늘 조찬 간담회는 내년도에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집행부가 설계한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설명드리고 의원님들의 고견을 듣기 위하여 마련했다”며 “올해 추진 해 온 일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 일들을 잘 추진할 수 있도록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상임위 차원에서 개인별로 일일이 찾아뵙고 보고를 드려야 하지만 그러지 못하는 점은 양해를 부탁 드린다”며 내년도 현안사항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김희영 의장은 “향후에도 의회와 집행부 간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며 “이런 자리를 통해 의회의 목소리를 듣고 그 의견이 개진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답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