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 KOTRA 해외무역관 지사화 추진

해외무역관 지사화 추진

등록일 2003년06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는 지난 5월 북미지역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사업을 마치고 이달에는 KOTRA 해외무역관을 활용 관내 중소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지사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사화 사업이란 중소기업이 해외에 가지 않고 해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코트라 해외 무역관의 현지시장 및 바이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활용 중소기업에 필요한 지원을 해주는 것이다.지원 내용은 해외시장 정보제공 및 신규 바이어 발굴, 바이어 반응조사와 수출상담, 현지 에이전트 발굴, 기존 거래선 관리 등 다양한 일이다.현재 케이원 전자 등 12개 업체가 신청해 현지 조사를 거쳐 업체별 무역관을 확정 협약체결 중이며 협약이 체결되면 체결일로부터 1년간 코트라 현지 무역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협약시 발생하는 비용은 시에서 지원하게 된다.지원 금액은 국가별로 150만원에서 260만원까지며 올해 272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한 업체의 참가목적은 주로 에이전트 발굴 및 시장조사 등이다.이에 시 기업지원과는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 이지만 업체 비용이 사용되지 않는 만큼, 업체가 소홀이 할 우려가 있으며 코트라 해외 무역관이 적극 활동을 확인할 수 없어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참가 업체를 수시로 면담, 추진 상황 및 효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