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유관순연구소, 제14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유관순연구소는 11월25일(화) 오후 3시부터 교내 도서관 6층 원격화상강의1실에서 제14회 유관순연구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의 주제는 직산 위례성이 백제의 초도(初都)인지에 대한 토론과 영국 식민지하에서의 아일랜드 문예부흥운동과 일제강점기 때의 저항문학 비교 등이었다.
직산 위례성과 관련해서는 천안시 향토사학자 임명순 선생이, ‘식민지배 아래에서의 문학적 특징’에 대해서는 백석대 국어국문학전공 강요열 교수가, ‘영국식민지하에서의 아일랜드 문예부흥운동’에 대해서는 백석대 영어학전공 신현호 교수가 각각 발표에 나섰다.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는 매년 여름이면 천안지역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유관순학교’를 개최하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민족정신과 국가관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12월9일 대규모 ‘정시 입시설명회’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오는 12월9일(화) 오후 3시~5시까지 한국기술교육대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전국 고교 3학년 수험생 및 학부모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정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수험생 등을 위해 대전역, 대전복합터미널, 천안터미널, 천안역에 대학 차량이 왕복(행사 전후) 운행된다.
이날 행사는 코리아텍 동아리 공연에 이어 2015학년도 정시 입시설명회가 진행되고, 4시20분부터 5시까지 1대1 개별 입시 상담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간식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문의전화(☎041-560-1232~5).
나사렛대,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특강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11월25일과 26일 양일간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특강을 실시했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건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습관을 형성하고 중독의 심각성을 깨우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스마트폰 자가진단 설문지를 작성하며 스스로 얼마나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에 중독돼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중독된 사람들의 동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 중독 현상을 실감하고 건전한 스마트 리더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특강에 참석한 김옷니엘 학생(사회복지학부 4년)은 “자각하지 못하던 스마트폰 이용 습관이 있었다. 특히 거리를 걸으며 스마트폰을 보는 것에 익숙했었다”며 “특강을 들으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지나친 이용으로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잃고 사는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