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월 마지막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4년12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wee센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특별교육

천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5일(화) 천안상록리조트 수신홀에서 천안관내 학부모 37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특별교육에서는 TA(교류분석) 전문가인 김경미 전문상담교사(천안Wee센터 실장)가 강사로 나섰다.
김경미 교사는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자칫 자신을 잃어버릴 수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자신도 찾고,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으로 학교폭력과 자녀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4 마지막 목요강좌, 서희태 지휘자 초청 특강



11월27일(목) 오전 10시, 천안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는 2014년 마지막 목요강좌가 열렸다.
강사로 나선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 서희태 상임지휘자는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3인의 삶을 통한 교훈과, 그들의 주요 음악을 듣고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 “클래식은 어렵고 따분할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음악을 듣고 그에 대한 설명까지 같이 들으니 그 음악에 대해 더 풍부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도 “생소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지금까지 TV광고나 드라마에서 많이 접했던 음악들 이라는 걸 알게 돼 클래식에 대한 거리감을 좁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인성체육건강과 조순희씨는 “내년에도 학부모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국내 유명강사를 초빙해 목요강좌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폭력 학교문화 조성위한 로드맵 발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6일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인권친화적 비폭력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중심 생활교육 등 6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된다. 먼저 인권존중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4제로(폭력, 낙오, 탈선, 포기) 학교 만들기를 전개하고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동행! 해피데이 힐링캠프를 실시한다. 또 민주적인 교실 만들기, 학생중심 생활교육 운영과 회복적 치유모임 등 3단계로 이루어지는 학생중심 생활교육을 실시해 갈등을 치유하고 소통과 공감 능력을 향상시켜, 행복한 교실,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계획.
학생생활교육과 김욱태 장학사는 “이외에도 위클래스-위센터-위스쿨 등 상담․치유를 위한 one-stop지원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예술중심 융합형 프로그램과 학교스포츠 클럽을 확대 지원하며 학급회, 학생회 등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