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제2회 세계지식공유’ TEDx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직무대행 진경복·코리아텍)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세계적인 지식 공유행사인 ‘TEDx’ 강연회를 개최한다.
코리아텍 학생들은 지난 15일(토) 오후 1시~5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강당에서 100여 명의 학생, 일반인, 지식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체와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제2회 TEDxKoreaTechU’를 개최한다.
‘TED’는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생각(Ideas Worth Spreading)’을 시민과 나누자는 취지로 미국에서 시작된 지식공유 행사다. ‘TEDx’는 Technology(테크놀로지), Entertainment(엔터테인먼트), Design(디자인)의 약자인 TED에 독립적으로 기획된 행사란 의미의 ‘x’가 붙어 만들어진 용어로 테드 주최 측의 허가를 얻고 대학이나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제2회 ‘TEDxKoreaTechU’는 코리아텍 재학생 11명이 직접 기획과 섭외, 무대연출, 홍보를 주도했다.
나사렛대 장애인 스포츠단, 전국장애인체전서 금5
지난 8일 인천에서 끝난 제3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나사렛대(총장 신민규)재학생 11명이 15개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5, 은메달 9, 동메달 1개 등 1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육상 정종대(특수체육학과 1년), 남자수영 유효상(특수체육학과 4년), 남자유도 이준희(특수체육학과 1년) 등은 총 5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대회 수영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유효상은 2관왕을 차지하며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였고 지난 10월 인천아시안장애인게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정종대는 육상에서만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등 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신민규 총장은 “낮에는 공부를 하고 저녁에 연습을 하며 일궈낸 값진 메달을 딴 선수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장애인 체육 인재육성과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사렛대는 지난 2005년 전국 최초로 국내 유일의 장애대학생 스포츠단을 출범시켜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오고 있다.
백석대학교 “6개월 금연, 또 장학금 받아요!”
지난 10일(월) 오후 1시~5시까지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교내 학생복지관 1층에서는 1차 금연장학금 수령 학생 94명을 대상으로 한, 2차 금연 검사가 진행됐다.
지난 5월 금연 신청 후 상담, 금연특강 등으로 담배를 끊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한 달여간의 교육까지 마친 학생들은 마지막 단계의 소변검사(6월에 진행)를 통해 1차 금연장학금(70만원)을 받은 바 있다.
이번 2차 금연검사는 일반적인 금연운동이나 캠페인이 단발적이거나 이벤트적 성격으로 진행돼 재흡연율이 높다는 것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6월의 검사 이후 이번 검사에서도 금연 사실이 확인되면 70만원의 장학금과 구강 건강을 위한 세면도구 세트가 추가적으로 지급됐으며, 아쉽게 금연에 실패한 학생들에게도 비타민 영양제가 선물로 주어졌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