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0월11일과 12일 신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3회 아산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에서 한 해 동안 쌓은 학습 결과를 전시·발표함으로써 학습자들에게 만족감과 성취감을 부여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의 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교육지원청, 도서관, 주민자치센터 등 40여 개 평생학습 관련 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회원 등 5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인 행사는 ‘평생학습으로 힐링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주제로 평생학습 홍보체험관, 문화공연, 평생학습동아리 어울마당,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아산문해한마당, 평생학습프로그램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평생학습 홍보부스에는 풍선아트, 도자기 만들기, 전통 예술의 아름다움(염색),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29개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문화 프로그램 발표에는 가야금, 라인댄스, 아코디언, 동극, 통기타, 사물놀이, 민요, 무용 등 17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서예, 도자기, 서각, 수공예, 염색공예, 가죽공예 등 88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부대행사로 키다리 피에로, 요술풍선, 에어바운스, 코믹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