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화) 오후 4시30분 천안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는 ‘2015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천안 고입 TF팀 협의회’가 열렸다.
천안 고입 TF팀은 팀장인 김영택 교장(천안중학교)과 고등학교 교감 1명, 중학교 3학년 부장 3명, 실무담당장학사와 중학교배정담당 주무관 등 8명, 자문위원으로 외부 교육관계자 2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 팀의 구성 목적은 천안 학생들의 안정적인 관내 고등학교 진학 지원 및 천안지역 고입 초과 또는 미달을 최소화하고, 고교진학 자료 제작 및 공유를 통한 성공적인 입시지도를 지원하기 위한 것.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전형시기별(전기, 후기1차, 후기2차) 지원 희망 현황 취합 및 분석, 학교별 진학 전략 및 지원희망 현황 조사 결과 공유, 교육지원청 및 학교단위 입시설명회 운영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15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정원 배정에 따른 천안지역 고입전형 예상 분석 및 천안지역 일반계고 입학원서 접수현황 온라인 안내 시스템 운영 방안, 중3학년 부장회의 및 일정 계획, 고교 선택을 위한 중3 학부모 연수 지원 등 다양한 내용들이 협의됐다.
중등교육과 문영옥 장학사는 “천안 고입 전형에 만전을 기해 천안 지역 고입 초과 또는 미달을 제로화해 학생들 모두가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는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