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리더 심화교육 무료 진행
그린스타트천안네트워크(사무국 푸른천안21실천협의회)는 초급 그린리더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위기, 토종의 의미와 중요성, 강을 통해 바라보는 생명의 소중함, 생태와 환경의 지혜를 높이는 심화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9월16일~10월14일, 오전 10시~오후 1시로 두정동 농업경영인 다목적회관 2층, 푸른천안21실천협의회 교류실에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그린리더(지구환경보전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 친환경적인 삶의 실천을 확산 및 실천하는 지도자)로 활동할 수 있다.
문의: 푸른천안21실천협의회 ☎041-553-2120
㈜미래코리아와 함께하는 카페 ‘미인’ 오픈
천안지역 중증장애인들의 자활과 일자리창출을 돕는 카페가 문을 열었다.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9월12일 오후 2시 직산읍 제4공단내 ㈜미래코리아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미래코리아 한동권 회장,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 배정희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페 ‘미인’ 개업 기념식을 가졌다.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대표 배정희)은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중증 장애인 직업재활과 취업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관내 중증 장애인 일자리창출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번 카페 ‘미인’ 개업은 ㈜미래코리아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성사됐다.
카페 ‘미인’의 주 이용고객은 ㈜미래코리아 직원들이다. 카페인 미래코리아점의 운영시간은 월요일~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며, 커피장비는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 기능보강 커피장비를 설치했고, 인건비는 ㈜미래코리아에서 월 430만원을 작업장에 지정후원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