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심뇌혈관질환 위한 ‘신비의 영약을 찾아서’

등록일 2014년08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는 지난 8월20일 아산시민체육관에서 마당극 신비의 영약을 찾아서를 공연했다.

이날 공연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청남도와 아산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의 주최로 마당극패 ‘우금치’를 초청해 별주부전을 패러디한 마당극이 진행됐다.

마당극 내용은 바닷속 왕궁의 백성들이 심뇌혈관질환으로 하나둘 쓰러지자 별주부가 ‘명약을 구하라’는 명을 받고 육지로 올라와 명약을 찾는 모험으로 진행되며, 심뇌혈관질환의 명약은 생활수칙임을 깨닫게 된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아산시보건소는 이날 마당극 공연에서 건강측정과 요실금 운동법 실습, 웃음치료강사의 건강강좌 등을 함께 운영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으로는 ▷담배는 반드시 끊는다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인다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한다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한다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한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한다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한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한다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간다 등이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