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산단 개교학교, ‘천안차암초’로 교명 확정
천안교육지원청은 내년 3월, 30학급 규모로 제3일반산업단지 일원에 개교 예정인 초등학교의 교명을 ‘천안차암(天安車岩)초등학교’로 확정 발표했다.
14일(목) 천안교육지원청은 시민공모를 통해 들어온 총 16건의 교명 중, 교명선정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교명안 ‘천안차암초등학교’를 20일간의 행정예고를 거친 뒤 확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천안차암초등학교는 지역명을 교명으로 사용함으로 신설학교에 대한 인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교명은 충청남도교육청의 충청남도 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45명 위촉
충남교육청은 지난 13일,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 4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도민을 대상으로 공모 등을 통해 모집 선발됐으며, 향후 2년간 도교육청의 교육예산 편성 등에 관한 교육현장의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도 교육청은 2012년 주민참여예산제를 처음 도입한 후 주민참여 활성활를 위해 위원수를 39명에서 45명으로 확대했으며, 위원의 공개모집 전환, 분과위원회 신설·운영 등 한층 더 발전적인 변화로 다각적인 활동이 기대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항상 학교현장과 학생을 먼저 생각 하는 마음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위원회에서 심의된 안건이 교육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시설공사 투명·청렴성 ‘확’ 높아질까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도내 교육기관에서 추진하는 2000만원 이상의 모든 시설공사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전면 공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본청을 포함한 학교 등 모든 교육기관에서 발주하는 2000만원 이상의 공사에 대해 공사명, 공사내용, 공사기간, 금액, 감독공무원과 시공자 연락처 등 공사와 관련된 사항을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 ‘시설공사 정보공개’ 코너를 통해 오는 23일부터 공개한다.
장재형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시설공사 정보공개는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함은 물론, 충남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원장 박노정)은 18일(월)부터 2014년 하반기 학생, 학부모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교육과정은 학생,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독서연계 및 융합형 프로그램 총 16종이 개설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처음 시작하는 글쓰기, 책과 함께 요리조리 cook! 등 주중뿐만 아니라 주말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학생강좌와 엄마가 들려주는 동화구연, 엄마역사교실 등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독서의 달을 앞두고 자기개발을 위한 ‘몸이 먼저다’ 한근태 작가, 이순신의 자기경영법 ‘진심진력’ 박종평 작가, ‘하루 15분 정리의 힘’ 윤선현 작가 특강 또한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방법은 평생학습종합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한 온라인 수강신청(18∼25일) 및 전화수강신청(26∼29일)으로 가능하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