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친절아산만들기 운동의 대내외적 홍보와 시민운동 참여를 위해 전국 지자체로는 최초로 친절캠페인 UCC를 제작했다고 지난 8월5일 밝혔다.
시정 홍보용 영상과 CS 체조, 스폿 영상 등 3가지로 구성된 이번 UCC는 5월부터 스토리 구성과 CS 체조개발·음원 창작·촬영·편집 등의 작업을 거처 7월 말 최종 완성 시켰으며, 저예산 제작의 원칙을 바탕으로 전문기술분야인 촬영·편집을 제외한 기획과 출연·연출까지 공무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졌다.
완성된 UCC는 4일 전직원 월례조회를 통해 시연회를 가졌으며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CS 체조를 향후 기획중인 주 1회 사내방송과 더불어 부서별 TV송출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교육은 물론 소통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산시는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친절 아산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친절아산 시민아카데미와 친절모니터단, 친절아산Day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동인구 밀집 지역 숙박업과 외식업 상권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CS 컨설팅을 실시해 불친절 및 불편사항 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