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낙농의 고장 성환, 생산자와 소비자의 멋진만남-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성환배 수확이 절정에 달했다.
때맞춰 배의 본고장 성환에서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한 큰 잔치 ‘제8회 성환배축제’가 오는 10월5일(토) 성환청년회의소(JC?회장 유영오) 주최로 천안시문예회관에서 열린다.
매년 열리는 축제지만 올해 열리는 축제는 그 의미가 어느 때와 다르다. 일조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던 성숙기에 계속된 궂은 날씨 때문에 농민들의 노고가 그 어느해보다 컸기 때문.
특히 장기간 계속된 궂은 날씨는 어느 해보다 과수 생산농가를 긴장시켰다. 성환읍민 화합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하는 성환JC는 한해동안 고생한 농민들을 위로하고, 소비자들을 초대해 성환의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에 역점을 뒀다고 밝혔다.
문예회관 행사장에는 성환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탐스런 배를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장 주변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배 무료 시식코너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현지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배 직거래장이 열린다.
직거래되는 배는 성환배 홍보를 위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질의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요 행사는 사생대회, 글짓기, 꽃꽂이 전시회, 한국전통미술작품 전시회, 배전시회, 천안시립국악단공연, 성환배 가요제 및 특집콘서트, 우유마시기대회,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하일리 워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성환배 가요제는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김치냉장고, TV, 오디오, 가스레인지, 휴대용카세트 등 푸짐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연예인초청 특별콘서트는 김수희, 현숙, 문희옥, 편승엽, 성시경, 왁스, 자두, 강성훈, 슈가, 밀크, 거북이, 쥬얼리, 스위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먹고싶은 성환배’‘달고 시원한 성환배’를 테마로 열리는 이번 배축제에 거는 지역주민들의 기대가 크다.문의:581-4179?1771(성환청년회의소 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