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회, 천안사랑장학재단 1구좌갖기운동 협약
지난 22일(금) 오후2시 (재)천안사랑장학재단은 천안시새마을회(회장 이원하)와 천안시청 소회의실에서 ‘장학재단 1구좌 갖기 시민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관내 30개 읍·면·동주민센터 및 새마을회 회원 관계 사업장에는 현수막, 포스터를 통한 홍보가 진행될 예정. 이드릉ㄴ 시민1구좌갖기운동 후원 저금통 배부 및 모금, 시민1구좌갖기운동 모금활동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천안시, 2014년 지역사회복지시행계획 심의
천안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22일(금)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지역사회복지시행계획을 심의했다.
이날 심의는 제2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중 2014년 시행계획에 대한 것으로서 지역복지분야 천안삼거리복지타운 조성사업을 포함해 11개분야 158개 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공동위원장인 성무용 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로 여러 개의 큰 행사를 치르느라 어려운 시기를 지냈지만 민과 관의 협력 체계구성으로 잘 이루어냈다”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동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고, “새해에도 민간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앞으로 수립해야할 제3기 지역사회 복지계획 수립과 사례관리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삼육식품 봉사회, 저소득층 집수리 봉사활동
삼육식품 직원으로 구성된 ‘삼육지역사회봉사회(대표 김태훈)’ 회원 20명은 지난 17일 휴일을 이용해 직산읍 군동리의 기초수급자 및 장애인부부 가구 1곳을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지붕수리, 보일러수리 등 회원들의 각자의 기술과 능력을 발휘해 그동안 손길이 닿지 못한 집안 곳곳에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이날 집수리에 사용된 도배지, 장판, 보일러 교체 비용 등은 삼육지역사회봉사회에서 모두 부담했다.
삼육지역사회봉사회는 지역사회 복지, 재난재해구조 등 지역에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에 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천안지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
한국열관리 시공협회 천안지회(회장 백문선)는 지난 22일 광덕면 보산원1리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을 찾아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천안시 시공협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루샤시, 천정보드공사, 마당 콘크리트, 집안 대청소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훈훈한 이웃 사랑을 펼쳤다.
집수리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 200만원은 협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했다.
백문선 회장(58)은 “월동준비에 마음이 어려운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광덕면 관내 독거어르신들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열관리 시공협회 천안지회는 원성동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보일러시공 전문업체로 매년 봄, 가을로 사랑의 집고치기,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후원사업을 전개하면서 천안시 정감어린 지역행복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