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겨울철, “감염병 주의하세요”

월동모기 구제·호흡기 감염 유의해야

등록일 2013년11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동남구보건소는 월동하는 모기 제거를 위해 동절기방역체계로 전환해 연중 방역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감염병예방 집중예찰관리로 겨울철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절기 방역소독(11월∼12월)은 월동하는 모기 성충과 유충을 방제하는 것으로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감소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
이에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따뜻한 지하공간, 하수구, 정화조 등에 서식지를 옮겨 겨울을 나는 월동모기 구제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또 감염병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 홍보물 배포와 집단급식소, 공동주택, 복합건축물 등 소독의무대상시설 639개소에 소독실시 안내문 배부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동남구보건소는 최근 호흡기감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예년에 비해 높은 비율로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건강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 중이다.
보건과 유연옥씨는 “특히 영유아나 노인층에서는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과 같은 감염증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예방수칙을 지킬 것”을 권고했다.
<이진희 기자>

 생활 속 호흡기바이러스 예방수칙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킨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을 지킨다.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한다.
▷호흡기바이러스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한다.
▷호흡기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