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합동결혼식 개최

아산시 국제로타리, 다문화·북한이탈가정 10쌍 합동결혼식 올려

등록일 2013년10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제로타리 아산지역(지역대표 강관호)은 지난 10월7일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 홀에서 제2회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경제적인 어려움과 기타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 5가정과 북한이탈주민 5가정 등 10쌍이 참여했으며, 중앙로타리클럽 정선용 총재의 주례로 화촉을 밝혔다.

국제로타리 정선용 총재는 “결혼은 하늘이 맺어준 인연을 땅에서 이뤄주는 것”이라며 “아내는 남편을 존중하고, 남편은 아내를 존경하며 이해와 배려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지역 로타리클럽에서는 10쌍의 부부에게 결혼기념패를 증정했으며, 이들의 결혼식과 제주도 신혼여행을 후원했다. 또 온양관광호텔에서는 1일 숙박을,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아산지회(회장 한수열)에서는 사진촬영을 협찬했다.

이번 합동식 하루 전날에는 아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가정 10쌍의 신랑·신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 강사로 나선 박진기 씨는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는 부부의 자세, 부부로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 서로에 대한 배려와 에티켓 등을 안내했다.

국제로타리 아산지역은 다문화 5가정과 북한이탈주민 5가정 등 10쌍을 대상으로 지난 10월7일 온양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 홀에서 제2회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