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웰빙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서울청계천에서 초대형 웰빙 호두팥빙수 제작 퍼포먼스가 진행, 많은 관람객들이 찾았다.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8.30.-9.15/천안삼거리공원) 성공기원 초대형 웰빙 호두팥빙수 제작 퍼포먼스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대형 웰빙 호두팥빙수 제작 퍼포먼스는 등 8월13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다.
천안 식품엑스포 홍보대사인 방송인 조영구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웰빙 호두팥빙수 퍼포먼스에는 주 행사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된 축하공연부터 많은 시민들이 몰렸다.
방송인 정가은씨와 탤런트 김혜정씨, 엑스포범시민 지원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낮 12시 웰빙호두 팥빙수 제작 퍼포먼스에서 절정을 이뤘다.
특히 무더위 속에 대형 웰빙 호두팥빙수가 만들어져 시민들에게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할 때는 시식하려는 시민들이 수백미터 줄을 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언론사의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한편, 이날 웰빙 팥빙수는 지름 2m 크기의 초대형 얼음그릇에 천안 특산물인 호두를 포함해 국내산 팥, 콩가루, 떡 등 각종 팥빙수 재료를 넣어 1000여명 분량이 제작됐다.
또한 이날 오전 11시부터 식전 행사로 치러진 축하공연에는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과 B-boy, 인디밴드 등 댄스공연팀이 나와 열띤 공연을 벌였다.
본행사 이후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천안 식품엑스포 캐릭터 웰비니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와 아이패드를 활용한 E-홍보관도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조직위원장인 성무용 천안시장은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를 수도권 시민과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초대형 웰빙 호두팥빙수 제작, 시식 퍼포먼스를 열었다”며 “천안웰빙식품엑스포에 오면 우리나라의 웰빙식품은 물론 세계 장수인들이 먹는 갖가지 웰빙식품 및 웰빙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