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HAPPY KOREATECH’ 창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KOREATECH)가 지난 18일(화) 오프라인 소식지 ‘HAPPY KOREATECH’(해피 코리아텍. 계간) 창간호를 발간했다.
제호인 ‘HAPPY KOREATECH’는 학생이 행복한 대학,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 대학으로 거듭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HAPPY KOREATECH’ 창간호는 행복칼럼을 비롯해 이기권 총장 창간기념 인터뷰, 기획특집(학생 만족도 1위, 취업률 1위 코리아텍을 가다), 스타 교수 및 우수 동아리 탐방, 코리아텍의 인문사회특강 ‘휴먼아카데미’, 코리아텍 뉴스, 201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기권 총장은 ‘HAPPY KOREATECH’ 이 전국 고교, 기업체, 공공기관, 학부모 등 우리대학의 고객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의 분들과 새로운 행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해외취업연수 위한 MOU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는 지난 17일(월) 오후2시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응택)’와 해외취업 연수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키스쿠버다이빙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미국(사이판) 호텔리어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백석대학교에서, 동남아 해양스포츠 강사인력 양성과정과 영어태권도지도자 양성과정은 백석문화대학교에서 맡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은 “백석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구·기술 역량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 및 인프라가 결합된다면 세계속의 우수한 한국 학생들을 발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사렛대, 2013 독서토론클럽 운영성과 중간발표
나사렛대학교 학술정보관(관장 도종수 교수)은 지난 21일(금), 올해 3월부터 운영한 독서토론 클럽의 중간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지난 2011년부터 기본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 토론문화 창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독서토론클럽은 1년 과정으로 올해 8개팀 5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독서토론클럽은 지도교수 1명과 학생 7명 내외로 구성됐으며 클럽별로 필독도서를 정해 책을 읽고 매주 토론하고 있다.
중간성과 발표에서 참가자들은 ‘책읽는 리더가 미래를 이끄는 리더가 된다’며 ‘독서 토론대회, 독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명품 대학으로 발전하자’고 다짐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