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주로 향한 꿈 ‘마음껏 펼쳐봐!’

온양여고 옥상에 ‘별누리 천문대’ 개관

등록일 2013년06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온양여자고등학교(교장 신성순)가 전국 여고로는 최초로 교내 옥상에 별누리 천문대를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온여고는 미래 우주분야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충남도교육청 과학중점학교 및 아산시 지역학교 육성자금 등 총 8000만원을 지원받아 천문대를 설치했다.

학생들에게 21C 우주시대에 대한 도전정신과 우주를 향한 꿈을 키워 주기 위해 설치된 천문대는 지난해 10월 기공해 8개월여 만에 준공을 마치고 지난 5월31일 개관식을 진행했으며, 연면적 32㎡(4m×8m) 규모의 슬라이딩 돔 형태로 굴절망원경(132㎜) 1대, 반사망원경 1대(279mm, 슈미트카세그레인), 컴퓨터자동제어 시스템 2대, 가이드 CCD 카메라 2대, 연구용 CCD 카메라 1대 등 최신 시설을 구비했다.

온양여자고등학교 3학년 권예진 학생은 “천문우주학과에 진학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그동안 시간과 거리 문제로 천문대를 방문해 천체관측을 할 수 없었다”며 “이번에 완공된 별누리 천문대를 활용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온양여자고등학교는 미래 우주분야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충남도교육청 과학중점학교 및 아산시 지역학교 육성자금 등 총 8000만원을 지원받아 별누리 천문대를 설치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