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일요일은 어린이날! 엄마아빠 우린 어디가?

천안지역 5월5일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등록일 2013년04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5일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내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어린이날, 천안 인근에서 이날 가볼 만한 곳에는 어디가 있을까?

오는 5일(일)은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내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어린이날이다.
여름의 시작의 알리는 입하(立夏)이기도 한 이날, 자칫하다가는 돈은 돈대로, 힘은 힘대로 써 놓고 차에 치이고 사람에 채이다 진만 빼다 돌아올 수도 있다.
유류비 많이 들고 차 밀리는 머나먼 테마파크나 유원지를 빼고 천안 인근에서 이날 가볼 만한 곳에는 어디가 있을까? 미리 가볼만한 곳을 물색해 놓지 않았다면 여기 충남시사신문이 소개하는 곳은 어떨까?

독립기념관 4일·5일 풍성한 행사

4일과 5일,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 독립기념관. 송어잡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넓은 공간에 쉴 곳도, 체험할 것도 많은 독립기념관은 여러모로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독립기념관은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5일 이틀간 풍성한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 이틀동안 독립기념관 일대에서는 어린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4일(토) 오전10시~오후4시까지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겨레의 큰마당 등에서는 체험행사로 무궁화꽃 만들기, 태극바람개비 만들기, 카네이션 만들기, 풍선헬리콥터 만들기, 칼라클레이로 나만의 독도만들기, 손도장 찍기, 마술고리 풀기 등이 열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도 ▷독립운동가 캐릭터와 사진찍자 ▷에어바운스 ▷막대풍선 나눔행사 ▷키다리삐에로(풍선) 등이 마련돼 있다.

5일에는 오전 10시30분 색동회 주관으로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린다.
이날의 1부행사로는 소년소녀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신비한 마술쇼, 독도사랑 나라사랑 퀴즈대회, 즐기면서 배우는 과학퍼포먼스 ‘사이언스 붐’, 팝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후3시20분까지 펼쳐진다. 2부행사로는 태권도 시범공연, 육군 군악대 시범행사가 예정돼 있다.
여기에 체험행사로 4일의 프로그램에 더해 승마체험, 국궁체험, 청산리전투 체험, 송어잡기 등의 다양한 행사들이 아이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문의: 독립기념관 홍보문화부 ☎041-560-0243

상록리조트, 무료입장에 아쿠아피아도 50%할인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상록리조트는 35종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상록 미니동물원’을 준비했다.

천안상록리조트도 주말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휴기간 동안 어린이와 천안시민들은 놀이공원 입장시 무료혜택이 주어지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아쿠아피아(워터파크)를 입장할 경우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날 상록리조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상록 미니동물원’을 만들어 35종의 다양한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어린이들은 이날 앵무새 먹이주기, 큰 비당구렁이로 온몸을 칭칭 감아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그 외 시간대별로 쿵꽝난타쇼, 상록런닝맨 선발대회, 전통놀이, 상록가수왕 선발대회 등 이벤트 들이 마련돼 있다.

놀이동산 이용시간은 5월4일은 오전10시, 5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로 연장됐다. 단 아쿠아피아는 오전10시부터 오후5시 까지다.
이용요금은 놀이동산 자유이용권은 어른 1만9000원, 어린이 1만7000원, 아쿠아피아 어른 3만8000원, 어린이 3만2000원이며 지역고객은 30%할인, 제휴카드 20~30%할인, 제휴기업체 30~40%등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상록리조트는 연휴 및 여름 성수기 예약을 앞두고 5월1일부터 자체콜센터를 운영해 이벤트 정보 및 예약상담, 교통정보, 영업일정 안내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상록콜센터: ☎041-560-9111/9114 www.sangnokresort.co.kr

천안아산환경련, KTX역에서 25가지 체험전시행사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변화 문제를 일깨우기 위해 어린이날인 5일 ‘제1회 푸르미 환경과학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5월 초록세상을 탐구하라’라는 부제가 붙은 이날 행사는 천안아산환경운동엽합과 광덕산환경교육센터, 와이즈만영재교육원이 주관한다.

KTX천안아산역 교통광장(동편) 일원에서 펼쳐질 이날 행사는 기념공연, 환경·과학 체험마당, 기후변화 환경교육 마당, 푸르미 벼룩시장, 유기농 먹을거리 마당, 물로켓발사 대회시상 등 약 25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버려지는 깡통을 재활용하는 캔아트 예술가 채수만 작가의 대형작품(월-E, 깡통토토로, 마징가Z, 아이언맨, 닌자로봇 등)이 전시된다. 알루미늄 캔을 이용해 내손으로 직접 미니풍차를 만들어 보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재활용 종이 활용 캐리커쳐 그리기 ▷환경사랑 텃밭상자 가꾸기 ▷북극곰과 펭귄을 지켜주세요 ▷기후변화 이동 부스 ▷자연이 준 물감(손수건 두드리기) ▷에코백 디자인 하기 ▷에너지 체험+주스 만들어 먹기 ▷나무곤충 만들기 ▷나만의 머리 끈 만들기 ▷물로켓 발사 ▷형광칠판 ▷밀어주는 찍찍이 ▷PS열쇠고리+자외선팔찌 ▷세팍타크로 공 만들기 ▷토너먼트 젠가 ▷폴리스페이스 등 환경과 과학의 원리를 응용한 다채로운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문의: 천안아산환경연합 ☎041-542-2536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