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5일 인터넷강좌 ‘아산시 평생학습관 e-배움터’를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로 단장한 e-배움터(http://cyber.asan.go.kr)는 총 252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학습관은 e-배움터 개편을 위해 지난해 12월과 올 3월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설무조사를 바탕으로 컴퓨터, IT분야를 신설하고 기존 강좌인 자격증 및 문화·취미분야를 대폭 개선하는 등 최신강좌로 업데이트했다.
또한 시민에게 다양한 인터넷강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아산시 교육사이트 및 타기관의 우수사이트도 링크했으며, 각종 수강정보를 문자메시지와 전자메일로 받을 수 있고 모바일을 이용해 강좌를 들을 수도 있다.
아산시 평생학습관 장석동 관장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 인터넷강좌에 대한 시민들이 관심이 뜨겁다”며 “앞으로 e-배움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습관에서는 e-배움터 활성화 및 수강생의 학습의욕 향상을 위해 분기별로 우수학습자를 선발해 소정의 상품권을 수여하는 등 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
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5일부터 총 252개 강좌로 구성된 ‘아산시 평생학습관 e-배움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