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저소득 주민 복지제도 담은 ‘행복키움 가이드북’ 배부

등록일 2013년03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저소득 주민의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서민 생활지원사업과 복지업무의 사업별 주요내용을 담은 ‘행복키움 가이드북’ 책자를 발행하고, 읍면동 주민센터 및 경로당, 복지관련 기관·단체에 배부했다.

‘행복키움 가이드북’ 책자는 정부와 지자체 및 유관기관, 단체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서민생활지원사업과 복지시책을 제대로 알지 못해 수혜를 받고 있지 못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 가족, 장애인세대 등 차상위계층 등을 위해 발행됐다.

책자의 주요내용은 서민생활지원사업과 사회 복지, 여성·아동·노인·장애인복지, 각종 바우처사업,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 등 다양한 복지 분야별 제도에 대한 선정기준, 지원내용과 함께 아산행복드림사업, 사회복지 시설·자원 현황이 알기 쉽게 수록됐다.

더불어 시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 공공·민간자원의 협력을 바탕으로 나눔문화 확산과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복지대상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키움지원단과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사랑나눔회)’에 대해서도 소개가 됐다.

한편 행복키움지원단은 주위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행복키움지원단(☎540-2696) 또는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아산시는 저소득 주민의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행복키움 가이드북’ 책자를 발행하고, 읍면동 주민센터 및 경로당, 복지관련 기관·단체에 배부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