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순신 빙상장 찾는 ‘은반의 요정들’

아산시, 21일까지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피겨종목’ 개최

등록일 2013년0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에서 충청남도 최초로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피겨종목이 개최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는 빙상, 아이스하키, 스키, 바이애슬론, 컬링 종목을 서울, 울산, 강원, 충남, 전북 각 경기장에서 동시에 열린다.

아산시 이순신빙상장은 빙상종목 중 피겨스케이팅 종목이 개최되며, 세부종목은 싱글, 페어, 아이스댄싱, 싱크로나이즈드 스케이팅으로 나뉜다.

2월18일부터 21일까지 이순신 빙상장에서 열리는 피겨대회에는 전국 250여 명의 시·도 대표 피겨선수들이 기량을 겨루게 되며, 마지막 경기를 제외하고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 대표선수들 중 대중에게 익숙한 차세대 피겨스타들이 대거 참가 할 예정이며, 유명 오디션TV프로그램 KPOP스타Ⅱ에 출연해 화제가 된 신지훈 선수도 여자중학부 명단에 포함되어 있다.

아산시청 체육육성과 육태용 씨는 “아산시가 충청남도 최초로 전국동계체육대회의 일부종목 개최지로 선정돼 그 의미가 크다”라며 “지난해 7월 개관한 아산 이순신빙상장을 통해 충청남도에서도 유명선수가 발굴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이순신빙상장은 월 370여 명의 강습회원이 등록했으며, 월 1만8000여 명이 입장해 전국최고수준의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함께 위치한 이순신체육관은 아산러시앤캐시드림식스 프로배구단의 홈경기장으로 활용돼 시민들의 여가활동에 호응을 얻고 있다.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사이트: http://winter.sports.or.kr
▷이순신빙상장안내: www.asan.go.kr(아산시 홈페이지 생활정보→체육시설)

아산시 이순신 빙상장에서는 2월18일부터 21일까지 ‘제94회 전국동계체육대회 피겨종목’이 개최될 예정이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