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선학교 졸업시즌 맞아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아산지역 시내권 중·고등학교의 졸업시즌이 마무리된 가운데 각 학교에서는 건전한 졸업식 문화를 조성하고자 졸업생 및 재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해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진행하는 등 학생·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은 설화중학교 졸업식 모습.
|
엄숙하던 졸업식장이 흥겨운 공연장으로 변신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아산지역 시내권 중·고등학교의 졸업시즌이 마무리된 가운데 각 학교에서는 건전한 졸업식 문화를 조성하고자 졸업생과 재학생이 참여해 다채로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졸업식 축하공연을 마련한 학부모들은 슈퍼맨 노래에 맞추어 율동을 선보였으며, 한 학부모는 멋들어진 창 한가락을 선사해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일선교사들이 준비한 축하공연과 졸업생이 준비한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도 눈길을 끌었다.
온양한올중학교 이재윤 교사와 김문환 교사는 기타와 색소폰을 연주해 호응을 얻었으며, 졸업생 최민지 학생은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를 읽던 중 눈물을 흘리는 등 웃고 우는 졸업식 분위기가 연출됐다.
제2회 졸업식을 진행한 설화중학교는 1회 졸업식에 이어 꿈바라기 타임캡슐을 마련했다. 꿈바라기 타임캡슐은 졸업생들이 스스로 제작한 미래의 명함과 함께 미래 자신의 모습을 담았는데, 졸업생들은 2028년 2월6일을 학교 방문의 날로 정해 봉인된 타임캡슐을 개봉할 예정이다.
한편 아산지역 학교의 졸업식 일정으로는 ▷2월13일: 선도중, 선장초, 초사초, 신광초, 남창초, 신화초 ▷2월14일: 거산초, 금곡초, 모산초, 중앙초, 신정초, 염티초, 송곡초, 북수초, 탕정초, 음봉초, 신창초 ▷2월15일: 동덕초, 온양초, 온천초, 동신초, 천도초, 용화초, 배방초, 쌍룡초, 둔포초, 염작초, 인주초, 오목초, 아산성심학교 ▷2월19일: 용화고, 온양중, 신리초, 권곡초, 연화초 ▷2월20일: 동방초 ▷2월21일: 월랑초 ▷2월22일: 도고중, 도고초, 풍기초, 충무초, 도고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