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풀뿌리희망재단, 2013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

“99℃의 불씨, 1℃를 찾아서!”

등록일 2013년0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풀뿌리희망재단(이사장 이충근)이 ‘2013년 제8차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해 미국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한 천안·아산 풀뿌리활동가들.

(재)풀뿌리희망재단(이사장 이충근)이 ‘2013년 제8차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천안·아산 지역에서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공익단체 실무자들에게 전문성을 향상하고, 새로운 비전 수립 및 사업 기획에 필요한 내용을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풀뿌리희망재단 해외연수 지원사업은 공익활동가 양성기금 및 희망나눔 1%에 참여하는 시민기부자들의 기부금으로 지원된다.
이 사업은 2인에서 4인으로 구성된 1팀을 선정해 총 680만원을 지원하며, 지원자격은 천안·아산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민단체에서 근무경력이 2년 이상인 유급 상근활동가다.

서류신청기간은 오는 1월29일(화)까지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2월 중순에 최종발표될 예정이다.
(재)풀뿌리희망재단에서 실시하는 풀뿌리활동가 해외연수지원 공모사업은 이번이 8번째로 2012년도는 미국 포틀랜드와 시애틀의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등을 방문했다.
지난해에는 인주지역아동센터·천안녹색소비자연대·천안지역자활센터·(사)한빛회(4명)이 미국 사회복지기관을 방문한 바 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