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밸리 콤플렉스타워 건립

강소기업 육성 위한 잔여부지 본격 개발 시작

등록일 2012년12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테크노파크가 천안밸리 잔여부지에 천안밸리 컴플렉스타워(아파트형공장)를 건립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18일 건설사 및 금융사, 시행사,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충남테크노파크는 사업취지 및 개요, 잔여부지 현황, 잔여부지 입지여건, 입주가능 업종, 설계 특장점, 층별도면, 공급시기 및 면적 세제 및 융자혜택, 향후 일정계획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천안밸리 지식산업센터 '컴플렉스 타워'는 대지면적 8239.85㎡, 연면적 4만5016.09㎡ 지하1층, 지상9층 규모로 건립되며 이 안에는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컴플렉스 타워’는 2013년 6월 착공에 들어가 2014년 9월 준공예정에 있다.
천안밸리 내 잔여부지는 총 6만4804m² 3필지로 구성돼 있으며, 충남테크노파크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천안밸리 진입로 옆 잔여부지에 대한 개발을 본격화 한 뒤 나머지 2필지(3만3285m²·509번지, 1만4132m²·513번지)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개발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아울러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기업들의 편의를 증진할 예정이며, 기업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효율적으로 유치활동을 펴 나간다는 계획이다.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컴플렉스 타워는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 하는 것”이라며 “지식산업센터가 입주기업을 지원,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현재 경제위기를 타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빠르면 내달 중 수요 및 입주의향 조사 분석을 통해 지식산업센터의 개발방향을 확정 지을 방침”이라며 기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훈택 기자>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