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제14회 장영실 의날 기념 ‘과학기술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서현 장영실선생 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장영실과학기술전국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쉬프트정보통신 최영식 대표가 최우수 과학기술부문대상을 수상했으며, ▷친환경과학기술부문대상 ㈜하이젠스(대표 김석건) ▷신기술과학기술부문대상: 송림참바람(대표 이재철) ▷미용과학부문대상 ㈜아프로존(대표 김봉준) ▷과학기술부문대상 EBM통합의학센터(원장 허봉수) ▷특별과학문화교류 금상 스마소멍(중국 북경 석간신문 고급기자)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아산시 강병국 부시장은 축사에서 “2016년 아산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친환경 스포츠 과학제전으로 승화시켜 장영실 과학관을 전국최고의 과학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 및 과학기술 6개 분야에 공적이 탁월한 기업체 및 개인에게 장영실 과학상을 시상하는 자리로써 사회편견을 넘어선 도전정신과 창의력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과학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장영실 선생에 대해 업적을 기리고, 한국미래 과학비전을 제시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아산시는 제14회 장영실 의날 기념 ‘과학기술 전국대회’를 개최했으며, ㈜쉬프트정보통신 최영식 대표가 최우수 과학기술부문대상을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