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온양온천역광장에서 아산시 농업인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
아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10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아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종윤)는 이날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농업인대상으로 선정된 여진석(53·둔포면) 외 8명에게 농업인 대상을 수여했다.
또한 농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 행사에는 우수농산물 홍보·판매부스를 설치해 소비자와 만남의 기회를 갖는 등 현장에서 농산물 구입시 소정의 홍보용 농산물도 나눠줬다.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 8개 농업인단체장 및 기관, 단체장 등 농업인 및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막식에 이어 우수농업인 수상, 중식제공, 아산시 농산물 홍보 게임, 문화공연, 단체별 장기자랑, 경춤추천 등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박종윤 회장은 “수입개방과 농업홀대 정책으로 농업과 농민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신자유주의 개방농정을 막아내고 생산의 권리와 국민의 먹을거리 권리를 함께 지켜낼 수 있는 식량주권 실현을 위한 농민들의 활동에 관심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회장은 “쌀 생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한 소득보전직불금의 인상, 쌀 의무자조금 도입을 정책에 반영시켜줄 것”을 요구했다.
※제17회 농업인의 날 농업대상자 및 유공자
◎아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 감사패
▷장미진(직전회장) ▷이형기(직전사무국장) ▷이미자(직전재무국장)
◎제20회 아산시 농업대상 수상자
▶작목부문 ▷수도작: 여진석(53·둔포면) ▷친환경농업: 최낙현(71·도고면) ▷과수: 송기문(60·영인면) ▷채소: 최성식(42· 배방읍) ▷축산: 손경찬(53·영인면)
▶협업농조직부문: 염치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낙원)
▶농업관련 단체부문: 아산시농민회(회장 홍찬표)
▶농정유공부문: 최종길(염치읍장), 윤경상(탕정농협조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