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 충남Wee스쿨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3일 동안 현충원 및 계룡사 등에서 우리고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우리고장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지역의 역사유적을 통해 우리고장에 대한 문화를 새롭게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체험학습은 첫날 대전 현충원을 찾아 이달의 현충인물인 정락구 중위의 생애에 대해 알아보고 천안함 사건의 희생자들을 찾아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후 계룡산 일대를 등산하며 그 동안 학업에 지친 마음을 추스렸으며, 담임교사와의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등 사제의 정을 쌓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둘째날에는 공주 도령서당 체험을 통해 충(忠), 효(孝), 예(禮) 등을 배웠고, 백제요를 방문해서는 1400여 년전 백제 인들의 찬란한 얼과 숨결이 살아 있는 백제 토기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충무교육원 김양선 원장은 “우리고장의 아름다운 자연과 수많은 문화유적을 학생들이 몸소 체험함으로써 자연을 사랑하고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
충무교육원 충남Wee스쿨은 우리고장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지역의 역사유적을 통해 우리고장에 대한 문화를 새롭게 알아보고자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우리고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