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백리·어린이 맹사성상 시상식 개최

온양문화원, 고불 맹사성 정신 및 충효정신 기려

등록일 2012년10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2년 청백리상 및 어린이 맹사성상 시상식이 열렸다.

온양문화원(원장 이만우)은 지난 11일 제13회 청백리상 및 제14회 어린이 맹사성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고불 맹사성 정승을 추모하고 맹 정승이 몸소 실천했던 챙백리 정신과 충효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시행된다.

온양문화원 이만우 원장은 “아산의 청백리와 어린이 맹사성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이시대를 살아가는 현 세대들이 맹사성 정승이 보여줬던 훌륭한 철학들을 본받아 우리사회에 깊게 뿌리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어린이 맹사성을 수상한 학생들은 피아노와 사물놀이, 퓨전 판소리, 바이올린, 기타 등 각자의 장기자랑으로 축하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청백리상·어린이맹사성상 영광의 얼굴들

제13회 청백리상에 최종 선발된 아산시민은 총 4명이며 ▶청백리 선비상: 아산시청 김은희 가족등록팀장 ▶스승상: 온양한올고등학교 민승규 교사 ▶지킴이상: 아산소방서 박명권 소방교, 한국112무선봉사단 이의순 단장 등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에 선비상을 수상하게 된 김은희 씨는 1976년 공직생활을 시작으로 36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은 물론 청렴한 생활과 봉사정신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타의 모범이 되어왔다.

스승상을 수상하는 민승규 씨는 공주대학교 일반대학교 화학교육전공 과정을 수료하고 온양한올중학교, 온양한올고등학교에 근무하면서 교과연구회를 구성해 과학 실험동영상과 교수 학습 자료를 개발하는 등 일반 교사들의 교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한 그는 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과 학력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구 과제 활동에도 주력했으며, 미국휴스턴에서 개최한 세계과학 프로젝트 올림피아드에서 참가한 학생들을 지도해 은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지킴이상 수상하는 아산소방서 박명권 소방교는 8년간 지역주민의 안전지킴이 활동해 왔으며, 화재 및 구조업무, 건축허가 등 공무집행의 공정성 유지와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에 적극적으로 나서 그 공로가 인정됐다.

함께 지킴이상을 수상하게 된 한국112무선봉사단 이의순 단장은 지역사회에서 16년 동안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건전한 청소년 보호·육성, 범죄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등에 앞장섰다. 또 지역의 재난·재해 사전예찰 활동과 상황발생 시 응급복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을 왔고, 바쁜 일상과 불편한 신체건강에도 불구하고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제13회 청백리상 시상식 ▷청백리 선비상: 아산시청 김은희 가족등록팀장 ▷스승상: 온양한올고등학교 민승규 교사 ▷지킴이상: 아산소방서 박명권 소방교, 한국112무선봉사단 이의순 단장(왼쪽부터)

한편 제14회 어린이 맹사성상 선발대회에서는 올해 13명의 학생들이 경합을 벌인 결과 ▷충(忠)상 최은수(온양중앙초) ▷효(孝)상 양형균(신화초) ▷예(禮)상 홍예솔(도고초) ▷의(義)상 표하늘(연화초) ▷문(文)상 백지현(충무초) 학생이 각각 선발됐다.

▶제14회 어린이 맹사성상 ▷충(忠)상: 온양중앙초 최은수 ▷효(孝)상: 신화초 양형균 ▷예(禮)상: 도고초 홍예솔 ▷의(義)상: 연화초 표하늘 ▷문(文)상: 충무초 백지현(오른쪽부터)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