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양문화원은 9월17일부터 28일까지 제13회 아산청백리상 및 제14회 어린이맹사성상 선발에 대한 아산시민과 어린이를 추천 받는다. |
온양문화원(원장 이만우)에서 청렴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아산시민과 어린이를 추천 받는다.
문화의 달 10월을 맞아 아산청백리상 대상자와 어린이맹사성상 대상자 선발에 나선 것.
이번 행사는 아산이 배출한 맹사성 정승의 청백리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제13회 아산청백리상은 ▷청백리 선비상: 일반 공직자 1명 ▷청백리 스승상: 교직자 1명 ▷청백리 지킴이상: 경찰관, 소방관, 군인, 방범대원, 순찰대원, 의용소방대원 2명 등 청렴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시민을 추천받으며, 추천 당시 아산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 추천은 아산시의 기관 및 단체의 장, 아산시청 국장, 읍·면·동장, 지역주민 10인 이상의 추천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또한 제14회 어린이맹사성상은 충(忠), 효(孝), 예(禮), 의(義), 문(文) 등으로 분야별로 1명씩 선발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각 후보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어린이다.
접수기간은 9월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10월4일 심사를 거쳐 11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13회 아산청백리상에 선발된 시민에게는 상패와 8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제14회 어린이맹사성에 선발된 어린이에게는 상패 및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한편 온양문화원은 오는 10월12일 오후 2시 선도중학교에서 ‘제6회 맹정승 골든벨을 울려라’를 진행할 예정이며, 맹사성 관련문제와 아산시 문화재 관련문제 등을 OX문제로 출제해 청백리 정신과 전통문화의식을 전할 방침이다.
문의: 온양문화원 사무국(☎545-2222)
우편·방문접수: 충남 아산시 남산로 28번지 온양문화원
E-mail접수: onyagncc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