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지난 3일 김양선 원장에 대한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양선 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충무교육원의 지향점을 ‘바른 품성과 리더십을 갖춘 새시대 충무인 육성’으로 삼고, 바른품성 5운동 주관 교육기관으로서 칭찬과 질서, 공경, 봉사, 나라사랑의 실천교육을 확산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부적응 및 중도 탈락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식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충무교육원 김양선 원장은 “인성교육 전문기관인 충무교육원에 부임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며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바른 품성과 리더십을 갖춘 새시대 충무인 육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양선 원장은 1978년 온양고등학교에서 교직의 첫발을 내딛은 이후 공주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부여고등학교, 한산상업고등학교에서 교사로, 태안교육청, 연기교육청,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장학사 및 교육연구사로 재직했다. 또한 반포중학교 교감, 운산공업고등학교 및 남성중학교 교장, 청양교육지원청 학무과장, 정안중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
충무교육원은 지난 3일 김양선 원장에 대한 취임식을 개최했으며, 김원장은 “바른 품성과 리더십을 갖춘 새시대 충무인 육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