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012 충무 리더십 과정 제4기’를 시행했다.
이번 리더십 과정에는 보령과 서산, 당진, 홍성, 예산, 태안 등 6개 지역 32개교 고등학생 1학년 학생회, 동아리 임원 등 리더학생 80여 명이 참여했다.
나라사랑 정신을 내면화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자 실시한 리더십 과정의 프로그램으로는 국가상징 바로 알기와 현충사 탐방, 이충무공 정신과 리더십, 북한이탈주민과의 대화 등이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참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의를 통한 집중토의와 충무의 밤, 생활예절, 국궁 등을 시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산고등학교 1학년 최용락 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에 대한 소중함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과 리더십을 이어받아 참된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충무교육원 김양선 원장은 “다양하고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도내 고등학생들이 나라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진취적이면서 비전과 열정이 가득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충무교육원은 보령과 서산, 당진, 홍성, 예산, 태안 등 6개 지역 32개교 고등학생 1학년 학생회, 동아리 임원 등 리더학생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012 충무 리더십 과정 제4기’를 시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