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코가 출시한 건강식품은 7가지 비타민이 함유된 '캡틴박멀티세븐'과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 천연 원료비타민이 첨가된 '엑티브유산균셀'을 출시했다.
김치유산균 연구·개발업체인 ㈜토비코(대표 김상훈)가 세계적 인기상품인 '박지성 김치유산균'에 이어 장 건강을 비롯한 면역활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토비코가 출시한 건강식품은 7가지 비타민이 함유된 '캡틴박멀티세븐'과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 천연 원료비타민이 첨가된 '엑티브유산균셀'이다.
성장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에는 김치유산균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B1, B2, C, D, E 등 7가지 비타민과 성장기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토비코 관계자는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에는 합성감미료와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토비코가 올 초 출시한 '엑티브유산균셀'에는 장 건강을 비롯해 면역활성에 도움을 주는 김치 유산균을 비롯해 천연원료비타민이 포함되어 배변활동과 미용효과에 도움이 된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토비코는 지난 2009년 외교통산부 산하 (사)한국국제문화교류협회에서 주관한 ‘한류문화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상훈 대표는 “토비코가 출시한 건강식품들은 세계 5대 발표식품 중 하나인 김치를 발효시켜 그 유산균으로 만든 무공해 제품”이라며 “최근에는 미국 FDA OTC drug에 등록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토비코는 국내 최초로 김치 유산균 종합 멀티비타민 ‘비타샵’을 출시해 일본, 미국, 대만,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주목받는 벤처기업이며, 지난 2010년 월드컵시즌에는 ‘박지성김치유산균’을 출시해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류 브랜드 대상 ㈜토비코
㈜토비코는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INNO-BIZ인증을 받았으며, 2009 한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있다. 또한 토비코의 김치유산균이 많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지난 4월에 미국 FDA OTC drug(의사 비처방 일반 의약품)에 김치비타민 제품을 정식 등록해서 미국으로의 수출길이 활짝 열렸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비타민 제품은 식품(food)에 속하는 경우가 많고, “어디 어디에 좋다” 또는 “어떤 부분이 개선된다”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판매할 수가 없다. 만약 어디에 좋다, 개선효과가 있다라는 문구를 넣어서 판매를 하려면 미국 FDA OTC drug(의사 비처방 일반 의약품)의 승인과 등록을 받아야 하는데, 김치비타민 제품을 미국 FDA OTC drug에 등록함로써 수출길을 열었고, 이로 인해 해외바이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주)토비코는 벤처기업인 만큼 연구개발비에의 투자비중이 매우 높으며, 산학협력공동연구를 활발히 모색해, 현재 농촌진흥청 농업과학원과 충북대 식품공학과, 광주과기원 면역학과와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며,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유담과 단국대학교 동물자원학과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제품 개발 중에 있다.
주식회사 토비코의 김상훈 대표는 “장 건강을 비롯한 면역활성에 도움을 주는 김치유산균을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게끔 김치유산균이 함유된 다양한 건강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해 전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로 자연 친화적인 식품 선호 현상과 인공 성분 함유 재료를 지양(止揚)하고 제품에 천연 재료 등 좋은 재료만을 고집하여 고객의 헬스 라이프를 향상 시켜, 고객님이 제품을 신뢰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항상 품질 위생 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건강하고 즐거운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우리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나눔의 아름다움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공훈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