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지방벤처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6일 나사렛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역의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2012 지방벤처·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6일(목요일, 14:00~17:00) 나사렛대학교 오웬스국제관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사)충남벤처협회 주관, 천안고용센터,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나사렛대학교, 전국벤처기업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모두 38개 기업이 참여, 약 3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구직희망자, 대학졸업자, 대학졸업예정자, 기업인사 담당자 등 이며, 참여기업에게는 채용인력에 4박5일 신입사원 공동훈련,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연계, 사전 매칭과 사후매칭 등을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 현장면접이 가능한 ‘채용관’, 참가기업 구인 정보 및 광역 구인정보 서비스 ‘종합구인정보 게시대’가 운영된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돕는 ‘컨설팅관’, 사진촬영실, 후원기관 홍보관이 운영된다.
충남벤처협회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에게 지역의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인적자원 경쟁력을 확보하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알선 받아 취업과 동시에 실업난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벤처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난을 해소 하고, 지역의 우수한 벤처·중소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와 벤처기업을 매칭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충남벤처협회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인턴제·창직인턴제를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1-589-0370로 하면 된다.
<공훈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