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공정무역 스타 다 모였네!’

북카페 ‘산새, 한달간 공정무역 사진전 개최

등록일 2012년08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북카페 산새가 한달 간 공정무역 사진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연기자 추상미씨가 모델로 참여한 ‘공정무역 사전전’ 작품.

인기 아나운서 이금희, 서울시장 박원순, 연기자 추상미, 가수 김C. 서로 활동 분야가 다른 네 명 스타들의 공통점은? 바로 ‘공정무역 스타’라는 점.
 이들 모두는 한국의 대표적인 공정무역단체 ‘아름다운커피’의 홍보대사로 공정무역과 그 생산품들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천안시 쌍용동에 소재한 북카페 ‘산새’에 들르면 공정무역 스타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다. 8월 한 달 동안 북카페 ‘산새’에서는 ‘인간의 얼굴을 한 무역’이라는 주제로 ‘공정무역 사진전’이 열린다.
사진전에는 한국인 공정무역 스타들 뿐만 아니라 생산자로 공정무역 한 축을 담당하는 네팔과 페루 등 현지 주민들 모습도 소개된다. 공정무역 스타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20여점의 사진 은 김헌수, 김호선, 전은경 등 사진작가들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졌다.
북카페 ‘산새’는 “공정무역 커피가 전량 공급되는 런던 올림픽을 맞아 공정무역의 가치와 의미를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사진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커피의 지역 파트너인 북카페 ‘산새’는 모든 커피 메뉴에 공정무역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공훈택 기자>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