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상인연합회가 주최한 제1회 전통시장 사진 공모전 및 전시회에서 임택수씨의 ‘환희’가 대상을 수상했다.
천안시상인연합회(회장 이선우)가 주최하고 천안시와 인터넷신문 ‘디트뉴스’가 후원한 '제1회 전통시장 사진 공모전 및 전시회'에서 임택수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상인연합회는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지난달 12∼31일까지 20일간 전통시장에서 찍은 사진 40여 점을 접수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입상자 4명을 선정했다.
▷대상작은 임택수씨(안서동·작품명 ‘환희’) ▷금상 우태웅씨(불당동·작품명 ‘남산중앙시장’ ▷은상 구유곤씨(목천읍·작품명 ‘파장’) ▷동상 박성필씨(쌍용2동·작품명 ‘전통시장으로 초대’)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작에는 상인회장 표창장과 디트뉴스 사장 상패, 전통시장 상품권이 주어졌고, 입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 전원에게도 1만원권 상품권이 전달됐다.
이어 10일∼12일까지 3일 동안 남산 중앙시장 주차장 일대에서 사진전시회를 개최해 시민들과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이선우 상인회장은 “대형유통업체와의 경쟁력 확보와 상권보호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사진전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끝났다”며 “첫 행사였지만 연간 개최를 생각 중이다.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시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공훈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