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달밤에 체조로 건강지켜요’

시, ‘1·5·30야간건강체조’ 5월∼9월까지 12곳서 주 2회 운영

등록일 2012년07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5·30야간건강체조’가 시민들의 호응속에 진행되고 있다.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운동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생활주변의 공원이나 학교운동장 등에서 저녁시간을 이용해 운영하는 ‘1·5·30야간건강체조’가 시민들의 호응속에 진행되고 있다.

‘1·5·30야간건강체조’는 읍과 동 지역으로 나눠 총 12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9월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8시~9시까지 연인원 4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야간에 시민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학교운동장이나 공원, 공공기관 광장 등을 활용해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해 운영함으로써 운동효율을 높이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야간시간을 활용해 천안시민의 운동실천율, 비만해결 및 예방을 위한 건강 프로젝트로서 운동장별로 특색있게 복싱댄스, 에어로빅, 스트레칭, 레크댄스 실시 등으로 건강생활과 운동습관을 길러주게 된다.,

서북건강관리과 구본순씨는 “이미 5∼6월 야간건강체조에 참여한 시민이 1만6134명에 이르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참여한 시민 중 현재 9㎏ 감량한 사례도 확인되는 등 시민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서북구보건소는 ‘1·5·30야간건강체조’ 운영을 통해 시민의 개인 건강 개선과 관리능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건강 증진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1개소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또 흥타령 체조를 통한 흥타령춤 보급과 연계해 즐기면서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운영해 10월에는 그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로 생활건강체조발표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참고로 ‘야간 건강체조’운영 장소는 아래와 같다.
▷목천신흥초등학교 ▷천안오성초등학교 ▷서북구청 운동장 ▷방아다리공원 ▷쌍용공원 ▷천안축구센터 공원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천안신부초등학교 ▷음악분수공원(청수동) ▷신대초등학교 ▷오룡웰빙파크(오룡경기장) ▷일봉초등학교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