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참여자 92.6% 만족

아산시보건소,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한방육아교실 운영

등록일 2010년12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는 지난 3월5일부터 11월22일까지 한방육아교실을 3기에 걸쳐 29회 운영했다.


아산시보건소는 지난 3월5일부터 11월22일까지 한방육아교실을 3기에 걸쳐 29회 운영했으며, 참여자의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92.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한방육아교실은 한방육아법과 영아경혈마사지 등의 교육을 통해 영아의 건강한 성장을 목표로 생후 2개월~12개월 사이의 영아·부모 9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영아경혈마사지 교육 ▷경혈마사지에 대한 개괄적 소개 ▷경혈 마사지의 기본동작 ▷신체부위별 마사지법 등이며, ▶한방육아법 교육 ▷소아아토피 예방과 관리 ▷소아비만 ▷소아성장 ▷양자십법 등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모니터링회의에서는 한방육아교실의 운영 횟수와 시간을 연장시켜 달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는 참여자의 92.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에 보건소는 금년 사업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운영 횟수를 늘려 더욱 많은 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