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월19일은 소화기·단독 경보형 감지기 Day

등록일 2010년11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소방서는 11월 불조심강조의 달을 맞아,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119특별 이벤트’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Day-11월19일’을 추진했다.

‘소화기 · 단독경보기 Day-11.19’ 란 한 사람이 소화기 또는 단독경보기 하나를 선물하면 한 가정을 구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발생시 발생하는 열과 연기에 의해 경보하는 장치로서 신속한 대피를 위한 시설로 화재발생을 조기에 인지하고 경보음을 통해 신속한대피 및 화재초기 진압을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다.

천안소방서는 11월 중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소화기·단독경보기 감지기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19일 천안시 기초생활수급가구를 대상으로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행사 및 캠페인을 병천면 병천리 일대에서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관할 면, 남·녀 의용소방대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150여 명이 참여했다.

홍상의 서장은 “앞으로 안전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관계자들과 천안소방서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의 지속적인 보급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