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천안시기업인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
경영실적이 우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을 선정 시상하며 지역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천안시는 지난 18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봉서홀에서 지역 기업인과 근로자 내빈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천안시 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천안시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경과보고 ▷시상 ▷천안시장의 대회사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및 천안시 기업인협의회장 축사 ▷대상 수상 기업의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종합대상에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를 비롯해 ▷경영대상 ㈜제이에스지(대표 송홍구)▷기술대상 ㈜비젼인텍(대표 나길웅)▷수출대상 경일합섬㈜(대표 주수일)▷창업대상에 ㈜비원테크(대표 김억기)가 선정돼 ‘천안시 기업인대상탑’을 받았다.
우수기업인상은 ▷㈜유광(대표 장성순)▷가스켐테크놀로지㈜(대표 조창현)▷㈜마노(대표 한봉천)▷한국종합철관(대표 박중철) 등 4개 기업이 받앗다.
또한, 대일공업㈜ 장수진(38) 차장을 비롯한 13명이 모범사원 표창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김경화(30)씨 등 2명이 중소기업 지원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천안시 기업인 대상은 고용과 세수를 통해 국가경제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에 대한 우대 풍토를 조성하고 노사화합과 회사경영발전에 이바지한 모범근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03년에 처음 선정 시상한 이후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이들 기업인대상 선정 기업에는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업자금 우선지원 ▷시의 공공시설 사용료 감면 ▷외국시장 판로개척 지원 및 수출보험료 우선지원 대상 기업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