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성정초·목천초, 다목적 강당 개관

친환경 첨단시설 갖춰

등록일 2010년10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정초등학교 별누리관 개관식.

천안성정초등학교(교장 조황영)는 21일(목) 다목적체육관 ‘별누리관’ 개관식과 함께 남자핸드볼부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성 도교육감을 비롯 천안시, 충남핸드볼협회 관계자, 총동창회, 학부모회 및 학교운영위원 등 많은 교육가족이 참석했다.
별누리관은 연면적 1095.9㎡의 규모로 다양한 체육활동 및 특별활동이 가능한 체육시설과 무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핸드볼 경기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모든 내주벽체를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핸드볼 선수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게 했으며,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기존 체육관에서 볼 수 없었던 학생 친화적인 설계와 첨단 시설로 개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들었다.

김종성 교육감은 “핸드볼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해 생활체육으로서 핸드볼 운동을 보급하는데 천안성정초등학교가 앞장서기를 기대한다” 며 창단된 남자핸드볼부 선수들을 격려했다.
조황영 교장은 “최고의 시설을 갖춘 만큼 성정가족 모두가 자부심을 갖게 됐다” 며 “그동안 핸드볼 훈련의 애로사항이었던 이동과 교통체증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연습을 할 수 있게 돼 관계자 모든 분께 감사하다. 전교생 700여 명이 이 공간을 활용해 지혜와 꿈을 가꾸고, 건강을 다지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같은날 목천초등학교(교장 김영래)도 김종성 교육감을 비롯해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강당 ‘어울림터’의 준공식을 가졌다.
김영래 교장은 “다목적강당 준공 등 각종 현대화 사업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이 가능해졌다”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영글어 가는 활동의 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목천초 어울림터 개관식.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