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전통시장 상인들, “학사모 썼어요”

10일 천안 남산중앙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등록일 2010년09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통시장 상인들의 변화를 돕기위한 ‘상인대학’이 2개월여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지난 10일(금) 졸업식을 가졌다.

천안시의 대표 전통시장인 남산중앙시장에 학사모를 쓴 상인들이 출현한다.

상업경영인을 육성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변화를 위한 장기종합교육과정인 상인대학이 2개월여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지난 10일(금) 오전 11시 졸업식을 가졌다.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성무용 시장은 학사모를 쓴 80명의 상인 한명한명에게 일일이 졸업장이 수여하며 “배우고 익힌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잘 실천해 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 장사도 잘 해주시고 계속해서 배우는 자세를 잃지 말고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치한 이번 상인대학은 경영마인드를 갖춘 선진 상인 양성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23일부터 9월 10일까지 주2회 하루 2시간씩 남산중앙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및 소규모 상점의 활성화를 위해 전액 국비 지원사업으로 운영한 ‘상인대학’은 시장경영지원센터 지정 교육기관의 분야별 전문강사가 현지 시장을 방문해 실시했다. 

교육은 의식혁신, 고객만족친절서비스에 중점을 둔 기본과정과 판매기법 중심의 심화과정 등 상인 각각의 요구에 맞춘 단계별 교육을 통해 교육효과를 높였으며 교육과정 중 1일은 성무용 시장의 ‘천안학’ 특강이 열려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