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예술고등학교(교장 조세연)는 26일(목)부터 9월1일(수)까지 원성동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및 교내 전시장에서 ‘제14회 충남예고 예술제’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천안교육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계인사와 지역인사 등이 참석하며, 8월 26일 오후 4시에 미술과 작품전시회 오프닝을 시작으로 무용공연과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미술전시회는 2학년의 경우 26일 오후 4시부터 9월1일(수)까지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전시실에서 되며 1학년은 27일 오후 4시부터~31일까지 교내 전시장에서 드로잉전을 공개한다.
▶무용 공연은 오는 26일(목) 저녁 7시,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펼쳐지고 ▶음악 공연은 다음날인 27일 같은 장소, 같은 시각에 막을 올린다.
충남예고 예술기획부장 강구원 교사는 “이번 공연 및 전시회는 평소에 음악과, 미술과, 무용과 학생들이 혼신을 다해 연마한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 이라며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예술의 향기를 나누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997년에 개교한 충남예고는 개교 14년을 맞아 전국 중학생 예능경연대회, 한·미 교육 문화교류, 독일 바하음악고등학교와의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480 명의 재학생들이 충남예고 예술제, 음악·무용 순회공연 등의 정기적인 예술 활동은 물론, 매년 전국규모의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조세연 교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셔서 해가 거듭될수록 발전해나가는 충남예고 학생들의 모습을 보아주시고 우리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는 한국 최고의 예술가, 나아가 세계 정상에 우뚝 솟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행사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041-555-8001)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