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특허청 종합민원상담 화상으로 가능

등록일 2001년09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특허청은 지난 24일(금) 천안상공회의소(회장 성무용)내 특허지원센터를 비롯한 전국 17개 지역특허정보지원센터와 다자간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연행사를 가졌다. 이를 통해 멀티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민원실, 서울사무소 및 17개 지방소재 특허정보지원센터 사이에 텍스트, 영상, 음성, 데이터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민원인은 특허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청내 종합민원실의 민원상담 심사관 등과 연결해 상담하는 종합민원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허청에서는 지난 99년 1월 특허넷을 개통시켜 전국 어디서나 특허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지적재산권 출원을 할 수 있도록 했으나 심사관 면담 등과 같이 직접 대면해 처리해야 하는 민원은 어쩔 수 없이 대전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특허청이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할 주요 서비스는 ▲출원인 및 대리인을 대상으로 심사관, 심판관과 화상면담 ▲일반적, 기초적인 민원은 지역센터의 담당직원이 상담하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민원은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특허청 종합민원실의 민원상담 심사관 등과 연결해 상담 ▲지역민을 대상으로 특허정보 및 산업재산권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온라인 실시간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센터간 정보교류 및 의견교환 등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