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흥타령축제 ‘춤 경연’ 접수, 29일까지

‘춤 경연’ 접수

등록일 2005년07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학생·일반·흥타령부로 나눠, 1백팀 이상 참가할 듯천안시는 ‘천안 흥타령축제 2005’의 춤 경연 접수를 오는 29일(금)까지 마감한다고 밝혔다. ‘춤 경연’은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는데 ▶학생부는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팀이 출전할 수 있고 ▶흥타령부는 천안시에 위치한 직장이나 단체팀이 대상이 되며 ▶일반부는 전국에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출전팀은 15∼50명 이내로 구성할 수 있다. 안무의 기준은 천안 흥타령의 맥을 상징하는 춤, 노래, 의상을 테마로 신명과 감동·화합의 형태를 종합적으로 표출하되 ‘흥-흥, 천안-천안, 삼거리-삼거리’ 등의 테마음은 반드시 표현하도록 의무화했으며, 악기 등의 소품과 표현 형식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특히 참가팀에 대해 예선참가팀은 40만∼50만원, 본선참가팀은 50만∼60만원의 경비를 지원하고 ▶일반부 대상 1000만원, ▶학생부 300만원 ▶흥타령부 500만원을 비롯해 총 36개팀을 선발 8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접수는 천안시청 문화관광담당관실을 찾아 서면으로 하거나 인터넷(www.Dance Carnival.com)을 통해 가능하다.한편 같은 기간동안 ▶거리퍼레이드와 ▶자유공연 참가 신청도 함께 접수하며 안내, 청소, 행사진행, 급수봉사, 주차 지원 활동을 펼칠 자원봉사자도 1백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문화관광담당관실(☎550-20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