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좋은 수업은 교사의 열정

교사의 열정

등록일 2004년12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교육청 수업 질 향상을 위한 초임교사 연수“좋은 수업은 바로 선생님들의 열정입니다.”천안교육청(교육장 이성구)은 지난 22일(수) 오후 1시 천안 복자여자 중·고등학교 마리아홀에서 천안시 중학교 초임교사 및 경력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좋은수업”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과정은 학교교육 효과는 교사의 수업효과에 의해 좌우되는 현실에서 수업기술의 연구를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교사들의 수업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내용은 새로운 수업 지식과 기술을 협동적으로 연구하는 데 필요한 공동언어와 이해로 새로운 수업기술과 전략을 증진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이날 연수 개강식에서 이성구 교육장은 “학교 혁신의 실질적인 목표로서 좋은 수업은 학교교육의 내실화에 중요한 지표인 만큼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교과목에 대해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어 줄 것”과 “가르치는 방법과 관련된 최신의 지식과 숙달된 기술을 습득하고 있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가르치는 일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져 주길 당부했다. 이날 연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 본부장 조난심 박사의 “좋은 수업 조건”에 대한 기조 강의가 있었다. 또한 김연경 교사의 도덕교과 좋은 수업을 참관하고 연수 참가교사들은 잘되는 수업과 잘 안되는 수업, 진도 나가기의 문제점,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 방식 개선 등에 대한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교사의 전문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과 교실 수업의 여건 개선 등에 대해 토론을 벌이면서 좋은 수업에 대한 진지한 열의를 보였다. 이날 실시한 연수로 초임교사들이 보여준 좋은 수업에 대한 전문성 증진은 교실 수업의 질을 한 차원 높여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