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하이테크과정 IoT정보보안과 신입생을 2월7일까지 모집한다. 훈련비는 전액 국비지원이며, 교육생에게는 별도로 훈련수당과 교통비까지 지급한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대졸 미취업자 대상 취업연계 교육과정(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한다. 훈련비는 전액 국비지원이며, 교육생에게는 별도로 훈련수당과 교통비까지 지급한다. 아산캠퍼스는 하이테크과정 IoT정보보안과 신입생을 2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이테크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해 고학력 청년 실업난에 대비하기 위한 고급훈련과정이다. 아산캠퍼스는 2019년도에 IoT정보보안과를 신설했다. 빠르게 발달하고 있는 네트워크만큼 보안위협도 커지는 현 상황에 맞춰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실제 정보보안시장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정보보호정책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정보보호산업의 매출액은 10조원, 수출액은 1조6400억원, 전체 종사자는 4만4000여 명으로, 2022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글로벌 시장 9.4%, 국내시장 7.8%로 전망했다.
IoT정보보안과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만 39세 이하 2년제 이상 대학졸업(예정자 포함) 미취업자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전공은 무관하다. 2019년 첫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IT와는 무관한 역사학, 디자인, 경영학 등 다양한 전공을 한 학생들이 입학해 10개월만에 실무자 수준으로 거듭나 보안 전문업체에 취업했다.
아산캠퍼스 IoT정보보안과는 실무중심의 교과운영과 산업현장 신기술 장비 확보 등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윈스, ㈜엔오원 등 국내 우량 정보보안업체와 MOU를 체결해 해당 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를 교육하고 수료자들은 해당 업체에 근무한다. 또 협약을 통해 국내포털사이트, 경찰청, 관공서 등에서 실제 사용되는 3억2600만원 상당의 장비도 기증받았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2019교육부 정보공시 결과 86.2%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한국폴리텍대학 35개 캠퍼스 중에서도 최상위 취업률과 취업유지율(92.5%)로 ‘2019취업 성과 우수캠퍼스’로 선정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