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교육지원청 교명선정위원회는 오는 2014년 3월1일 개교하는 배방·탕정지역 신설 3개교에 대한 교명을 선정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아산용연초, 탕정미래초, 배방고 조감도. |
아산교육지원청 교명선정위원회는 오는 2014년 3월1일 개교하는 배방·탕정지역 신설 3개교에 대한 교명을 선정했다.
교명선정위원회는 이에 앞서 장재초등학교(가칭), 갈산초등학교(가칭), 배방고등학교(가칭)에 대한 학교명을 공모했으며, 인터넷과 팩스, 우편으로 공모된 교명을 각 학교별로 3개교로 압축해 다수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장재초등학교(가칭)는 아산용연초등학교로, 갈산초등학교(가칭)는 탕정미래초등학교로, 배방고등학교(가칭)는 배방고등학교로 각각 선정됐다.
아산용연초등학교는 용연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는 학교로 쉽게 인지하고 찾기가 쉽다는 점이 부각됐으며, 전국에 용연초등학교라는 교명이 다수 산재하는 점을 감안해 앞에 아산을 삽입했다. 또 장재초등학교로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용연마을에 위치한 학교사 장재마을과 Y시티 쪽에 위치 할 것이라는 오해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탕정미래초등학교는 삼성디스플레이 탕정단지에 위치하는 학교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는 배움터를 의미하고 있다. 처음 탕정초의 교명은 아산미래초등학교가 유력했으나 구체적인 지명이 없는 점을 감안해 아산대신에 탕정이라는 지역명을 명시했다.
배방고등학교는 지역명을 대표하는 이름으로 기존 배방읍 지역의 배방중학교의 명칭과 연계가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했으며, 배방을 대표하는 고등학교로서 지역성, 역사성에서도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